top of page
  • 작성자 사진태환 김

콘텐츠이용료 상품권 구매 방법 | 원스토어, 앱스토어

최종 수정일: 2월 13일

요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우리에게 앱스토어나 원스토어 같은 곳에서 다양한 앱이나 게임을 즐기는 것은 일상이 되었죠. 이럴 때, 자주 접하게 되는 개념이 콘텐츠이용료입니다.

콘텐츠이용료란? 정보이용료라고도 불리며 휴대폰 결제 시스템을 이용해 앱이나 온라인 콘텐츠 구매에 사용되는 금액을 말해요. 이러한 콘텐츠이용료를 통해 원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상품권 구매가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원스토어를 통한 콘텐츠 이용료 상품권 구입하기
원스토어를 통한 콘텐츠 이용료 상품권 구입하기

원스토어를 통한 콘텐츠 이용료 상품권 구입하기

원스토어는 국내의 대표적인 모바일 앱 스토어 중 하나입니다. 다양한 유형의 앱과 게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사용자에게 친화적인 것이 특징이에요. 원스토어 앱 다운로드 같은 경우에는 특정 통신사에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 사용자는 사용이 불가해서 안드로이드 핸드폰을 사용하는 사람이 이용한 앱이에요.


원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한 상품권 정보

원스토어에서는 다양한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원스토어에서 구매가 가능한 상품권 정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1. 컬쳐랜드상품권(모바일문화상품권) : 컬쳐랜드 홈페이지에서 컬쳐랜드 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는 모바일 교환권입니다.

  2. 해피머니 상품권: 해피머니 상품권 구매 후 해피캐시로 충전하여 다양한 사용처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홈플러스 상품권: 구매 후 수신받은 모바일 교환권을 홈플러스 고객센터 방문하여 지류 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3가지 상품권을 알아보았는데요. 원스토어에서는 이외에도 다양한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으며, 아래 구매 방법을 참고해보세요.


원스토어 상품권 구매 방법과 꼭 알아야 할 점

원스토어 상품권은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누구나 쉽게 구매하고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한 방법으로 구매할 수 있어요. 특히 상품권을 사용하면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할 필요 없이 안전하게 결제할 수 있어요.

우선, 원스토어 https://m.onestore.co.kr 모바일 앱을 설치합니다. 그리고 원하시는 상품권을 직접 검색하시거나 ‘상품권’ 이라는 키워드를 검색해보세요. 컬쳐랜드, 해피머니, 홈플러스, 문화상품권 등 다양한 상품권이 검색 결과에 나옵니다. 이렇게 검색한 상품권을 콘텐츠이용료를 통해 결제하면 됩니다. 이렇게 구매하시고 난 후에 핸드폰 요금 청구 시에 ‘콘텐츠이용료’항목으로 납부하시면 됩니다.

원스토어 상품권 구매 시 꼭 알야할 점이 있어요. 원스토어는 국내 대표 통신 3사 SKT, KT, LG에서 모두 이용 가능합니다. 하지만 콘텐츠이용료를 통해 ‘문화상품권’을 구매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SKT 통신사를 이용하시는 분들만 가능하니 이 점 참고해주세요! 다른 통신사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신용카드를 통해 결제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SKT 원스토어 상품권에 대한 기본 정보와 구매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원스토어에서 구매한 상품권을 통해 다양한 앱, 게임, 웹툰 등을 구매할 수 있고, 현금처럼 사용하거나 실제로 현금으로 전환하는 방법도 있으니 이 부분은 문의주시면 친절하게 안내드리겠습니다.


앱스토어에서 콘텐츠 이용료 상품권 구입하기
앱스토어에서 콘텐츠 이용료 상품권 구입하기

앱스토어에서 콘텐츠 이용료 상품권 구입하기

다음으로는 앱스토어에서 상품권을 구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위에서는 안드로이드 사용자가 이용 가능한 원스토어 앱을 안내드렸는데요. 아이폰 콘텐츠이용료는 앱스토어나 아이튠즈 스토어에서 앱, 음악, 동영상 등을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앱스토어 상품권의 특징과 장점

아이폰 이용자의 경우, 안드로이드 사용자에 비해 상품권 구매가 다소 어려울 수 있지만, 걱정마세요!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컬쳐랜드 같은 경우는 아이폰 전용 어플이 있기 때문에 어플을 설치하고 상품권을 결제가 가능합니다. 또한, 굿핀(GoodPin) 어플을 이용해서 상품권 구매 시에 아이폰으로도 소액결제가 가능합니다. 구매한 상품권을 캐시로 충전하여 현금처럼 사용하거나, 상품권을 매입업체에 판매하여 현금화도 가능합니다.


아이폰 앱스토어를 통해 상품권 뿐만 아니라 리지니M 다니아와 같은 게임 아이템이나 카카오 선물하기, 기타 포인트 결제를 진행하실 수 있으니 이 점 참고해주세요!


상품권 구매를 하기 전에 아이폰 지불 방법에 휴대폰을 추가해야 합니다. 아래 방법을 따라해주세요.

  1. 설정 메뉴 > Apple ID 계정(iCloud, iTunes 및 App Store) > 결제 및 배송을 클릭합니다.

  2. 결제 및 배송 > 지불 방법 추가 > 휴대폰 > 이 휴대폰 번호 사용을 클릭합니다.

  3. 청구 주소를 확인> 제출하면, 휴대폰 소액결제가 활성화됩니다.

  4. 통신사에 따라서 위 방법으로 제출함과 동시에 정보이용료 이용 동의 문자가 올 수도 있고, 직접 통신사 어플에 접속하여 이용 동의를 진행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추가된 휴대폰 지불 방법은 앱스토어(App Store)’, ‘애플뮤직(Apple Music)’, 아이클라우드(iCloud) 등 iOS 콘텐츠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유료 콘텐츠를 구매하면 휴대폰 요금 청구 시에 콘텐츠 이용료 항목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앱스토어를 통해 컬쳐랜드, 굿핀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 상품권을 간편하게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리고, 휴대폰을 지불 방식으로 추가하는 방법도 알아보았어요.


원스토어, 앱스토어 상품권 비교
원스토어, 앱스토어 상품권 비교

원스토어, 앱스토어 상품권 비교

그럼 위에서 설명드린 원스토어 및 앱스토어를 통해 구매하는 상품권의 장점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비교해볼까요? 각각의 상품권은 장점이 있어서 사용자의 필요와 상황에 따라 선택이 달라질 수 있어요.


원스토어, 앱스토어 상품권 특징 비교해보기

  • 원스토어를 통한 상품권 구매 특징

  • 한국 내에서 특화된 앱 및 게임 제공

  • 한국어 서비스 지원이 우수

  • 다양한 프로모션 혜택 또는 할인 제공

  • SKT 통신사 이용자만 콘텐츠이용료로 문화 상품권 구매하다는 단점이 있음

  • 앱스토어를 통한 상품권 구매 특징

  • 글로벌한 고품질의 앱 및 게임 선택

  •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에 강점

  • 각 상품권마다 IOS 전용 어플을 별도 다운로드받아야 구매 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음


이와 같이 콘텐츠이용료를 통한 상품권 구매 방법을 선택할 때는 여러분의 기기 종류와 주로 사용하는 콘텐츠의 종류를 고려해야 해요. 예를 들어, 안드로이드 사용자라면 구글 플레이 상품권, 아이폰 사용자라면 앱스토어 상품권, 이렇게 서로 다르기 때문입니다.


위에 설명드린 방법 이외에도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는데요, 쿠팡(쿠팡), 지마켓, 옥션 등에서 신세계 상품권과 같은 다양한 상품권을 쉽게 찾아볼 수 있어요. 이에 대해서는 여기 링크를 클릭해서 자세한 설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원스토어, 앱스토어를 통한 상품권 구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어요. 각각의 상품권이 가지고 있는 장점과 특징을 잘 이해하고, 여러분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권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상품권 구매 방법과 상품권을 현금화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자세한 설명이 가능하니, 문의주세요! 감사합니다.

조회수 23회댓글 0개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