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태환 김

아이폰 소액결제 현금화 방법과 장단점 알아보기

최종 수정일: 2월 13일


아이폰 소액결제 현금화의 이해
아이폰 소액결제 현금화의 이해

아이폰 소액결제 현금화의 이해

이 글을 읽는 여러분은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 일텐데요. 아이폰 소액결제 현금화란 무엇일까요?


아이폰 소액결제 현금화란?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휴대폰 결제 방식을 이용하여 비교적 작은 금액을 지불하고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한 뒤에, 그것을 다시 현금으로 교환하는 것을 '아이폰 소액결제 현금화'라고 합니다.

아이폰 소액결제 현금화 단계를 대략적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가지고 계신 핸드폰 설정에서 사용하고 계신 통신사 휴대폰 결제 서비스 사용이 가능하도록 해야 합니다. 그리고, 급전이 필요한 사람들이 휴대전화로 온라인 상에서 소액결제 서비스를 이용해 물건이나 서비스를 구매합니다. 그리고 구매한 물건이나 서비스를 제3자에 판매하고 그것을 현금으로 바꾸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온라인 쇼핑 플랫폼에서 상품권을 소액결제로 구입한 후, 당근마켓(당근마켓) 같은 중고거래 플랫폼에 다시 그 상품권을 현금을 받고 판매하는 것이죠. 또는 매입 업체에게 수수료를 지불하고 현금으로 교환하는 것도 포함됩니다. 소액결제한 금액에 대해서는 다음 달 휴대폰 요금 청구서에 합산됩니다.

다만, 선불폰에서는 소액결제가 되지 않으니 이 점 알아두시길 바라겠습니다.

이러한 소액결제는 미납 정책이 까다롭기 때문에 미납 및 연체가 되지 않도록 자신의 경제 여건에 맞게 꼭 필요할 때만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아이폰 소액결제 현금화 방법
아이폰 소액결제 현금화 방법

아이폰 소액결제 현금화 방법

소액결제 서비스는 최초 개통 시 차단으로 자동 설정 되어 있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또는 휴대폰소액결제를 1년 이상 이용하지 않았을 때 차단되어 있을 수 있는데요. 이럴 때는 다시 이용 가능하도록 설정해야 합니다.


소액결제 설정 방법 및 한도

소액결제가 차단되어 있는 경우 각 통신사의 홈페이지에서 직접 소액결제 가능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 방법을 참고해주세요.


-SKT: T world 모바일 앱 > 변경 > 휴대폰 결제 변경 >휴대폰 결제이용 여부를 ‘이용중’으로 변경

-KT: MY KT 앱 > 마이페이지 >요금조회/납부> 소액결제 내역 > 차단해제

-LG U+ : U+유모바일 앱 > 내 정보 > 요금/납부 조회 > 휴대폰 소액 결제 내역 > 차단 해제

휴대폰 소액결제 한도는 통신사에서 아이폰이나 스마트폰을 구매하면 SKT, KT, LG U+ 3사 통신사에서 기본 소액결제 한도를 부여하는데, 처음 개통시에는 신규정책으로 인해 최대 100만원까지 한도가 부여되지않고 꾸준히 사용하다보면 한도가 늘어나요. 그 이후에는 직접 한도 상향이 가능합니다. 어느 정도 핸드폰을 사용한 경우에는 위 안내드린 각 통신사 앱 안에서 사용자가 이용한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최대 100만원으로 설정 가능하며, 사용자가 직접 1회/1일/매달 이용한도를 직접 설정할 수 있어요.


온라인 쇼핑 플랫폼을 통한 현금화 방법

그럼 이제 아이폰 소액결제를 통한 현금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최근 소액결제 현금화 방법 중 하나로 주목받는 것이 바로 쿠팡(https://www.coupang.com/), 지마켓(https://www.gmarket.co.kr/), 11번가(https://www.11st.co.kr/)를 활용한 방법입니다. 이 3가지 플랫폼은 국내 대표적인 온라인 쇼핑몰로, 다양한 상품을 고를 수 있고 배송도 빠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어요 그럼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대표적인 예시로 쿠팡을 통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쿠팡에서는 지불 방식을 ‘휴대폰’으로 설정하여 소액결제를 통해 물건이나 상품권 등을 구매할 수 있어요. 다만, 쿠팡에서는 LG U+ 통신사인 경우 휴대폰 소액결제가 불가합니다. 이렇게 휴대폰으로 결제한 상품을 다시 대표적인 온라인 중고 거래 플랫폼인 중고나라, 번개장터 등에서 판매하는 방법입니다. 빠른 배송으로 물건을 받아볼 수 있기 때문에 해당 상품을 구매하려는 사람만 있다면 빠르게 현금화 해볼 수 있어요. 반대로 중고거래 플랫폼에서 먼저 원하는 상품을 대리 구매 요청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해당 상품을 휴대폰 소액결제로 대리 구매한 뒤에 현금을 이체 받는 것이죠. 하지만, 이 방법은 쿠팡이나 쇼핑 플랫폼 정책 상 제한하고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신중히 알아보고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굿핀 상품권 구매를 통한 현금화 방법

두번째 방법은 상품권 구매와 판매를 통해 급전을 마련하는 방법입니다. 휴대폰 소액결제로 모바일 상품권을 구입한 뒤, 이를 현금으로 전환하는 과정을 포함합니다. 핸드폰 결제를 통해 간단하게 상품권을 구매하고, 해당 상품권을 상품권 매입 업체에 판매하여 현금을 얻는 방식이 주로 사용됩니다.


  • 상품권 종류: 컬쳐랜드, 해피머니, 도서문화상품권 등의 상품권을 ‘굿핀’ 아이폰 모바일 전용 앱을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상품권 구매: 굿핀 어플에서 휴대폰 소액결제를 통해 상품권을 구매하며, 각종 온라인 플랫폼에서 이를 지원합니다.

  • 현금화 과정: 구매한 상품권을 상품권 매입 업체에 판매하여 현금을 얻습니다.


이 방법은 신속하고 간편하지만, 사용자는 통신사 한도, 결제 대행사 한도에 주의하고, 다음 달 요금 납부 가능 여부를 고려해야 합니다. 무분별한 사용은 통신사 신용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아이폰 소액결제 현금화의 장단점
아이폰 소액결제 현금화의 장단점

아이폰 소액결제 현금화의 장단점

아이폰 소액결제 현금화 방법은 급하게 자금이 필요한 상황에서 매우 유용합니다. 하지만 이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알아두셔야 할 점이 있습니다. 아이폰 소액결제 현금화의 장단점비교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소액결제 현금화 장점

우선, 아이폰 소액결제 현금화의 가장 큰 장점은 신속한 자금 조달 입니다. 긴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 아이폰 소액결제를 현금화하면 간편하고 빠르게 자금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방법의 경우, 핸드폰만 있다면 누구나 가능한 방법입니다. 또한, 휴대폰 요금 청구 시에 납부하는 방식이며, 신용점수와는 관련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아이폰 소액결제 현금화 단점

하지만, 이런 장점들에도 불구하고, 소액결제 현금화에는 몇 가지 단점과 주의해야 할 점들이 있습니다. 어떤것이 있을까요?


  1. 수수료 발생 가능성: 혼자서 현금화하는 방법도 많지만 아무래도 직접 소액결제 현금화를 할 수 있는 상품을 찾고, 해당 상품을 현금화 진행하려면 많은 시간을 소모해야 할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업체를 이용하게 되는데요. 이 과정에서는 수수료가 발생하기 때문에 이를 미리 고려해야 합니다.

  2. 사기 위험: 불법적인 방법이나 신뢰할 수 없는 상대방과의 거래는 사기의 위험이 있어요. 상담 채널을 제공하고,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3. 미납 또는 연체 정책: 자신의 경제 상황을 고려하지 않은 빈번한 소액결제 현금화로 인해 미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미납 및 연체 이력이 있는 경우, 소액결제 한도가 낮아지거나 소액결제 미납 정책에 때문에 막혀 소액결제가 차단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 안내드린 내용이 도움이 되었을까요? 이렇게 아이폰 소액결제 현금화의 개념과, 방법, 장단점을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의 현명한 소액결제 현금화에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한번 더 강조하자면, 업체를 찾는 경우에는 꼭 정식등록업체를 컨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안전한 거래를 위해 궁금한 점은 상담 진행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문의 주시면 빠르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조회수 13회댓글 0개
bottom of page